신한카드 올해 1분기 결제 취급액이 역대 최대인 48조 1153억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신한카드의 1분기 결제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수치로 개인, 법인의 신용, 체크카드 등 일시불, 할부를 모두 포함한 국내외 결제의 총 취급액이다.이와 함께 금융 사업부문 및 할부금융‧리스 사업부문을 포함한 이용금액 역시 54조 7681억으로 전년 동기대비 4.8% 증가한 수치를 나타냈다한편, 신한카드는 고금리 및 불확실한 경제 상황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올해 1분기 동안 전년 동기대비 183억원(11.0%) 증
KB국민카드는 지난 22일 출시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가 출시 4일 만에 10만 장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전월 이용 실적 조건 없이 전 세계 33종 통화에 대해 100% 환율 우대를 제공하고 해외 가맹점 이용 및 ATM 인출 시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이 상품은 판매 첫날부터 3만 9000장이 발급되는 등 출시 4일 만에 KB국민카드 단일상품으로 최단기간 내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비대면 영업의 협력으로 만들어낸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이번 흥행으로 트래블 카드 시장의 대표
5월 5일 어린이날 앞두고 패션업계가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정의 달 특수 잡기에 나섰다. 아이들에게 선물할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 구매 금액대별 할인, 사은품 증정, 선물포장 이벤트 등 선물수요 선점을 위한 행사들을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동의류 기업 한세엠케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 메리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BA키즈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세공식몰 스타일24 및 각 브랜드 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된다.
글로벌 에코 더샘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올리브데이’를 27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데이에서는 인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커버 퍼펙션’ 라인을 최대 25% 할인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파운데이션 밤’이 있다. 파운데이션 밤과 컨실러가 결합돼 컬러 코렉팅부터 잡티 커버까지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부위별 맞춤 커버가 가능한 ‘커버 퍼펙션 컨실러 팔레트’는 20% 할인한다. 커버부터 코렉팅, 하이라이팅까지 가능한 6가지 컬러 구성으로
KT가 멤버십 데이터 기반 취향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월평균 거래건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마들랜은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으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KT의 멤버십 전용 커머스 서비스다.KT가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을 생일, 기념일 등 필요한 시기에 추천하고 고객들은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들랜에서 카네이션 꽃다발과 메시지카드를 포함한 꽃 패키지 상
GS건설이 지난 20일 이케아 코리아와 함께 3375세대 규모 대단지 아파트인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입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Hej, 개포’ 홈스타일링 컨설팅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헤이(Hej)’는 스웨덴어로 안녕을 의미하는 인사말로, 이번 행사를 통해 자이와 이케아의 새로운 만남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날 홈스타일링 컨설팅 행사는 이케아 전문가가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아이들을 위한 방 홈스타일링 강의와 예약을 통해 선정된 개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전문컨설팅 등으로 구성됐다.특히, 행사에 참여자 중 선정된 1인은
쿠팡이 현장에서 인기 화장품을 써보고 구매도 할 수 있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서 첫 버추얼스토어 운영 이후 세 번째다.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다. 빌리프, 닥터지, 에스트라, 웰라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15개가 참여한다.각 브랜드별 현장 부스가 마련돼 고객들은 인기 상품에 대한 브랜드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이
에쓰오일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4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 산업 20개)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에쓰오일은 최적의 사업 Portfolio 구축, 경쟁사보다 앞선 대규모 시설 투자, 체계적인 ESG경영,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모집을 다음 달 16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SGM 인디게임 부문은 창업 역량을 갖춘 인디게임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인디게임 개발사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 경험이 있는 개발자(또는 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16기는 1차 서류 심사 및 2차 인터뷰를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팀은 오리엔테이션과 오픈베타데이 피어러닝 프로젝트 등을 거쳐 올해 버닝비버
삼성전자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는 '2024 월드IT 쇼(2024 World IT Show)'에 참가해 '갤럭시 AI'로 달라진 일상을 선보인다.삼성전자는 도시 광장 콘셉트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갤럭시 S24 시리즈'의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생성형 편집 등 '갤럭시 AI' 기능을 일상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1020세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새로워진 '삼성월렛', AI 기술이 적용돼 한층 편리한 일상을 가능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유료멤버십 ‘컬리멤버스’의 모든 신규 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컬리는 기존 고객에게는 3개월간 월 2000원씩 추가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여기에 무료 배송 쿠폰까지 3장 더해 최대 14만1000원 상당의 혜택을 전한다.컬리멤버스는 컬리가 지난해 8월 출시한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다. 월 이용료 1900원만 내면 매달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고, 5종 쿠폰팩 과 최대 7% 구매 적립금까지 지급해 총 12만6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CU와 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기업 브레이즈(Braze)와 공동 주최한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GRB Seoul)’가 1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브레이즈는 전 세계 70여개국 2000개 이상의 기업이 사용하는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플랫폼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016년부터 브레이즈의 국내 공식 리셀링 파트너로 솔루션 유통을 담당했으며 이번 ‘GRB Seoul’ 컨퍼런스도 공동 주최사로 참여했다.'GRB Seoul'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가 아시아 태
봄철을 맞아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로 캠핑용품과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연이은 고물가 탓에 구매 비용에 대한 소비자 부담이 커지고 있다.실제로 한국관광공사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2022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숙박 없이 당일 캠핑만 하는 인구수는 약 320만명으로 전년(99만명)대비 221.1%, 20년(155만명)대비 105.9% 증가했다.반면 2022년 기준 가구당 연간 캠핑용품 지출액은 116.1만원으로 전년(136.7만원)대비 15.1% 줄고 1인 기준 연간 전체 캠핑용품 소요비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국토교통부는 다음달 첫 운행을 앞둔 ‘KTX-청룡’의 국민 시승행사를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승단 규모는 총 1200명으로, 열차 1대에 300명씩(일반 260, 다자녀 40) 왕복 네 차례 운행한다. 일반 참여자 1040명과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다자녀 인증을 받은 160명을 선착순 선정한다. 시승열차는 22일과 23일은 경부선(서울↔부산 왕복, 서울·대전·동대구·부산 승차), 24일과 25일은 호남선(용산↔광주송정 왕복, 용산·익산·광주송정 승차)을 왕복 4회 운행한다.시승
네이버페이는 GS25와 함께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한 ‘GS25 도어투성수점’에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 상당의 네이버페이 결제혜택을 제공하는 ‘GS25 더블혜택’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는 22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GS25 더블혜택’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네이버페이에 GS리테일 멤버십을 등록한 후GS25에서 ‘팝(POP) 행사상품’을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하면 오는 연말까지 10% 즉시할인 및 10% 네이버페이 포인트 즉시 적립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다. ‘팝(POP) 행사상품은 매월 GS25
쿠팡이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변경된 요금은 13일부터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적용된다. 기존 회원은 순차적으로 안내를 통해 오는 8월부터 적용되며, 이전까지는 변경 전 요금으로 멤버십 이용이 가능하다.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줄여준 ‘5무(無)’ 혜택이 가능하다.특히 지난달부터 와우 혜택에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을 추가해 와우회원들이 배달비 걱정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현재 와우 멤버십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자체 브랜드 상품(이하 PB 상품) ‘P컬렉션(P-Collection)’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더 플라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PB 상품 매출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 스몰 럭셔리는 적은 비용을 들여 높은 만족감을 얻는 작은 사치를 말한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더 플라자 PB 상품 매출은 60%가 20·30대며 카카오 선물하기의 경우 30대 주문 비중이 42%에 육박한다.더 플라자는 PB 상품 인기에 힘입어 객실 패키지 2종
LG유플러스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의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새롭게 선보이며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에 나섰다. 신규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멤버십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U+멤버십 앱(App.)도 개편한다.LG유플러스는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휴사들과 파격적인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4월부터 운영한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유플)가 제공해오던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유플투쁠의 가장 큰 특징은 멤버십
G마켓이 멤버십 회원 전용 프로모션 ‘유니버스 클럽 라운지’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유니버스 클럽 라운지’는 다양한 브랜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매월 2~3회씩 진행하는 고정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정식 출범한 이후 G마켓에서 멤버십만을 위한 전용 프로모션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첫 번째 행사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 간 GS칼텍스와 함께 ‘주유비 지원’ 혜택을 선보인다.그 일환으로 GS칼텍스 ‘바로주유 5000원 주유쿠폰’을 100원에 판매한다. ID 당 1회 구매 가능하며, 결제한 100원
상상 초월의 초저가를 무기로 고물가로 위축된 국내 소비심리를 겨냥한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을 무서운 속도로 잠식하고 있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은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11번가 △테무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이중 중국 쇼핑 플랫폼 알리 앱의 올 2월 사용자는 818만명으로 역대 최대를 갱신했다. 전년 동월 사용자 355만명과 비교하면 130%나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7월 국내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