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네이버페이·SK브로드밴드와 소상공인 지원 협력

2025-11-23     성민 기자

우먼타임스 = 성민 기자

하나은행은 네이버페이, SK브로드밴드와 소상공인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21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이향철 네이버페이 페이서비스 책임리더, 서유석 하나은행 기업그룹장, 권정훈 SK브로드밴드 SOHO&SE 담당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의 금융 네트워크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커넥트' ▲SK브로드밴드의 통신 인프라가 결합돼 소상공인을 지원하게 된다.

세 기관은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 운영 ▲금융·통신 결합 결제 혜택 확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상품 개발 ▲공동 마케팅 캠페인 전개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하나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개인사업자 플랫폼 '하나더소호'에 네이버페이 단말기 할인 신청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가맹점 고객 대상 이벤트와 SK브로드밴드 통신 할인 패키지 안내 등 소상공인 맞춤 지원도 제공한다.

서유석 하나은행 기업그룹장은 "금융·결제·통신 각 분야의 강점을 가진 3사가 소상공인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성장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이종산업과의 융합형 협력 모델을 지속 확대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포용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