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뷰]뷰티업계 홍보담당들에게 묻다, ‘2015년에 대처하는 자세’

새해에 대처하는 자세

  • 기사입력 2015.01.23 20:05
  • 최종수정 2015.02.11 20:26

이루지 못했던 것들을 꼭 이루리라 다짐하는 새해, 뷰티업계 홍보 담당자들은 새로운 2015년에 어떤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정신없이 바쁘지만 일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철저하게 관리하는 워킹걸, 그녀들에게 물었다.

 


 

▲ 레베코 홍보부 박새론 대리

1. 올해 업계 전망은?

뷰티 제품들의 가격의 양극화가 더욱 심해지지 않을까 싶다. 아주 고가의 제품이거나 아주 저가의 제품이거나 양 극으로 치닫는 현상이 계속 나타 날 듯.
온라인 유통도 더욱 강화될 것이다. 온라인으로 뷰티 제품을 구매, 특히 소셜커머스를 통한 제품 구매가 많이 이루어지므로 그 타깃에 맞는 새롭고 신기한 제품들이 더욱 많이 나올 것이다. 이러한 제품들은 아이디어 톡톡 튀는 제품들이 많아 앞으로 더욱 신선하고 새로운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중국 유통 더욱 활발해 질 것 같다. 2014년은 국내로 들어오는 요우커들을 잡았다면, 이제는 직접 중국 현지로 나가는 활동이 활발해질 것이다.

2. 올 한해 주목할 만한 브랜드 혹은 제품이 있다면?

닥터 브랜뉴 by seven lab
시술 화장품(surgery-cosmeceutical)라는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를 생성해 고기능성 시술 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레베코의 화장품 전문 연구소인 ‘Seven Lab’과 ‘브랜뉴 클리닉’의 윤성은 원장의 합작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기존의 더마코스메틱 보다 더욱 확실하고 즉각 적인 효를 위한 새로운 성분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피부고민을 가진 여성들에게 병원 시술이 아닌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라 주목 해 볼 만하다. 2015년 3월에 론칭 예정이다.

폴란드 컬러 메이크업 브랜드 ‘BELL(벨)’
쉽게 접해보지 않았던, 조금은 생소한 폴란드의 브랜드다. 원래 폴란드는 유럽의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들의 생산한 국가로 유명하다.
화장품을 주로 생산 하던 인프라와 스킬로 폴란드의 국민 브랜드와 같은 ‘Bell’을 만들어냈다. 다양한 컬러 코스메틱 제품과 베이스 제품들을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립 틴트 제품의 경우 이미 많은 입소문을 타고 있다.

3. 자신만의 시간관리 비법은?

몸을 움직여 무엇을 해야 한다면, 항상 최소한의 동선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머릿속으로 많이 생각 하는 편이다. 이렇게 하면 시간도 축소하고, 많이 움직이지도 않아서 은근히 효율적인 것 같다.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 폰과 연동되기 때문에 스케줄을 항상 입력 해놓고, 틈틈이 확인한다.

4.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내 체력에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잘 먹고 잘 자고 스트레스 안 받는 것이 건강관리였는데, 올해부터는 확실히 몸이 점점 힘들어 지는 걸 느끼고 있다. 운동과 유기농 건강식으로 몸을 관리할 예정이다.

5.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신만의 리프레시 비법은?

조금 촌스러울 수도 있지만 대중목욕탕을 이용하는 것이 나만의 리프레시 방법이다. 깨끗하게 씻고 나오면 일주일의 피로가 씻겨 내려가는 듯하다.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 만나 수다 떠는 것도 좋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6. 자사 제품 중 추천하고 싶은 새해 선물 아이템.
 


 

‘데메테르 퍼퓸드 소이 캔들’
요즘 캔들이 가장 핫한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별히 데메테르 소이 캔들의 경우, 다른 제품 보다 향이 오래 지속 된다. 특히나 받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향기를 고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향기를 갖추고 있어서 새해 선물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데메테르 화이트머스크 바디 세트’
나이도 한살 더 먹었겠다. 바야흐로 안티에이징에 가장 많이들 신경 쓰지 않을 까 싶다. 페이스 안티에이징만 하던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바디 안티에이징에 주력해야 할 듯.
데메테르 화이트 머스크의 바디 라인은 안티에이징 성분과 미백 성분이 함유돼 있어 바디 안티에이징에 적합한 제품이다. 한살 더 먹어도 젊게 살라는 의미로 새해 선물로 딱 좋을 듯.

7.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 3가지.

플라잉 요가 배우기, 한 달 유럽 여행, 전셋집 옮기기
 
 


▲미창조(주) 리안헤어 본사 유통·마케팅 채선미 팀장

1. 올해 업계 전망은?

일본과 같은 ‘잃어버린 20년’의 장기 침체를 예상하는 많은 경제학자들의 우려와 함께 불안한 경제 환경 속에 소비자들의 씀씀이는 올해도 역시 팍팍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전망해 본다.
하지만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소비는 과감하게 줄이는 반면, 자신에게 만족감을 주는 소비는 관대한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력으로 특별한 가치를 느끼게 하는 제품과 브랜드는 똑똑한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을 것으로 보인다. 

2. 올 한해 주목할 만한 브랜드 혹은 제품이 있다면?

펌, 염색과 같은 잦은 화학시술로 인해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 주는 클리닉 시술이 작년에도 살롱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는데, 올 해도 많은 고객들이 선택하지 않을까 싶다. 
살롱에서의 클리닉 시술로만 관리가 멈추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평상시 집에서도 꾸준히 홈케어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이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3. 자신만의 시간관리 비법은?

바쁜 업무에 쫒기다 보면 내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개인적으로 두 아이의 엄마와 주부로서의 역할까지 하다 보면 매일같이 쳇바퀴를 도는 생활의 연속이다. 
그래서 남들보다 긴 하루가 필요한 내 자신을 위해 무조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을 실천, 몇 년 전부터 5시에 기상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다. 업무 준비는 물론이고 조용한 사무실에 출근해 교육자료 준비와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각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나, 워커홀릭일까?

4.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일과 가사를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주중에 컨디션에 이상이 있으면 일주일이 너무 피곤해진다. 그래서 평일에는 지나친 음주나 회식자리는 피하고, 늦은 시간 잠자리에 드는 것도 삼가하고 있다. 또한 외근이나 외출이 있을 땐 운전보다는 빠르게 걷기를 선호한다.

5.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신만의 리프레시 비법은?

짐을 챙겨 무조건 찜질방이나 사우나로 향한다. 주변에 말 거는 사람 없이 1~2시간을 오롯이 홀로 지내다 보면 생각이나 마음이 정리되어 스트레스도 자연스레 풀린다.

6. 자사 제품 중 추천하고 싶은 새해 선물 아이템.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즐기는 그루밍족에게 ‘리안헤어 프리미엄 왁스’ 추천한다. 매트한 타입으로 발림성이 우수하며, 자유자재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이상적이다. 또한 끈적임이 적고 흡착력이 뛰어나 오랜 시간 스타일을 유지하며, 자외선 차단제의 함유로 모발을 보호해 주는데도 탁월한 제품이다.

7.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 3가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멋진 리조트로 여행가기, 고객 상담 커뮤니케이션 및 교류분석(TA) 강의, 아름다운 몸매 만들고 화보 촬영하기
 


 

▲위미인터내셔날 반디 홍보팀 장유미 과장

1. 올해 업계 전망은?

불황이라고는 하지만 뷰티나 네일은 수출이 호황을 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국에서 한국 뷰티브랜드의 선호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이제 호응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고 마케팅이 뒷받침 된다면 결과치에 대한 기대에 부흥할 수 있는 ‘기회의 해’라고 생각한다.
 
2. 올 한해 주목할 만한 브랜드 혹은 제품이 있다면?

버버리 뷰티, 톰포드 뷰티를 꼽는다. 패션 명품 브랜드의 코스메틱이 계속적으로 한국에 출시되고 있는데 입생로랑과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안착을 한 것처럼 아이덴티티가 명확한 명품브랜드들의 마케팅이 기대된다.
 
3. 자신만의 시간관리 비법은?

업무를 할 때 시간 관리는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침에 출근하면 30분 정도는 그날 할일을 체크하고 메모하며 일의 순서를 정리한다. 다이어리에 순서를 정리하고 지워가며 업무를 진행하면 일에 대한 속도가 빨라질 뿐만 아니라 놓치는 부분에 대한 상당부분이 케어가 되기 때문에 아침에 30분을 투자하는 것이 전혀 아깝지 않다.

4.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건강과 몸을 위해 요가, 재즈댄스, 헬스 등 다양하게 많은 것을 시도하지만 불행이도 꾸준히 하는 것은 없다.
 
5.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신만의 리프레시 비법은?

즉흥여행! 스트레스가 너무 심할 때는 시간과 경제적인 부분만 해결되면 바로 비행기 티켓을 끊고 여행을 간다. 계획을 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는 여행도 좋지만, 즉흥적으로 가는 여행은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게 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면서 생각보다 큰 리프레시가 된다.
 
6. 자사 제품 중 추천하고 싶은 새해 선물 아이템.
 


 

‘반디 세럼드 맹’
반디 세럼드 맹은 미백&주름 기능성 핸드세럼으로 가벼운 텍스처에 보습감이 탁월해 손을 씻은 후에도 보습감이 남아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반디 수분앰플’
반디 수분앰플은 워셔블 타입의 네일앰플로 수분공급에 탁월하고 페이스의 토너나 에센스처럼 네일에 흡수가 바로 되기 때문에 무게감이 없어 사용해보면 만족도가 너무 좋은 제품이다.
 
7.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 3가지.

리프레시 여행, 요가강사 자격증 취득, 스카이다이빙.
 


 

▲시크릿키 홍보마케팅팀 유진실 과장

1. 올해 업계 전망은?

화장품 업계의 경우 ‘해외시장 진출’이 화두라고 생각한다. 특히 중국 시장을 타깃으로 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시장에서 한 차례 돌풍을 일으켰던 원료들이 중국에서 재조명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타깃 분석이 중요하다.
시크릿키도 중국을 타깃으로 소비습관 및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을 준비 중이다. 제비집과 홍삼을 주원료로 한 제품 아이템을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2. 올 한해 주목할 만한 브랜드 혹은 제품이 있다면?

시크릿키의 경우 ‘24k 프리미엄 골드 라인’이라 생각한다. 골드 에센스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문의가 잇따라 지난달에 세럼과 크림이 출시됐다. 24k 프리미엄 골드 라인은 24k골드와 금은화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며 영양을 공급한다.
에스테틱에서 받는 골드 테라피 관리가 집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인기가 있으리라 예상한다.

3. 자신만의 시간관리 비법은?

홍보마케팅 일은 커뮤니케이션 라인이 다양하다. 내부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외부 협력사와 미디어 등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일을 만들고 조율해야 하기 때문에 메모를 통해 그날의 스케줄을 확인하며 시간 관리를 한다.
아침에 출근해서 먼저 그날 할 일들을 꼼꼼히 메모한다. 오전과 오후로 나눠 중요한 일을 먼저 기록하고 세부사항을 기록한다. 메모에 적힌 대로 일을 진행하고 진행 후에는 체크표시를 해 둔다.

4.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업무 강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퇴근 후의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업무 성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보통 마을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 출퇴근을 하는데 마을버스를 타지 않고 지하철까지 30분간 걷곤 한다. 출근 시간은 경황이 없어 퇴근 시간을 이용하는데 ‘걷기’만한 운동이 없다고 본다. 일주일에 한 번씩은 친구와 함께 코스를 정해 2시간 정도 함께 걷는다.

5.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신만의 리프레시 비법은?

대학생 및 직장인으로 구성된 극단 ‘홀리스터’에서 3년째 홍보를 맡고 있다. 공연을 사랑하는 친구들로 구성된 비영리 모임으로 퇴근 후 혹은 주말을 이용해 함께 공연 연습을 하는데 스트레스 해소에 그만한 모임이 없다.
함께 연습하고 웃고 떠들고 시간을 보내다 보면 그 긍정적인 에너지에 한 주간의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각자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친구들을 만나는 일 자체도 기쁨이다.

6. 자사 제품 중 추천하고 싶은 새해 선물 아이템.

‘비피다 97 앰플’
다양한 앰플들을 써봤는데 이만한 앰플이 없는 것 같다. 유산균 비피다가 97퍼센트나 함유된 이 앰플은 쓰기 전과 후가 너무 다르다. 바르는 순간 흡수도 빠를 뿐 아니라 바른 뒤에 메이크업도 훨씬 잘 받는다.
홍보하는 브랜드 제품이기 때문이 아니라 정말 기능 자체가 좋다. 가격도 2만 원대로 합리적이고 제품력이 확실하기 때문에 새해 선물로 추천한다.

7.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 3가지

‘패러글라이딩’에 꼭 도전하고 싶다! 그리고 ‘블로그’로 소통하기. 마지막은 지인 50명에게 정성스러운 ‘손 편지’를 써보고자 한다.

[정리 = 러브즈뷰티 엄정여 기자, 최은혜 기자, 최지민 기자]

[사진출처 = 러브즈뷰티 DB, 데메테르, 리안헤어, 반디, 시크릿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