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달달한 디저트로 무더위와 스트레스 날리기

달콤한 디저트

  • 기사입력 2014.07.28 00:32
  • 최종수정 2015.04.03 07:14

일을 하다가, 공부를 하다가 집중이 안 돼 스트레스가 쌓일 때가 있다. 이때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드는데, 이렇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이 다량 분비되면서 인슐린 농도에 영향을 미쳐 당분 섭취 욕구가 생긴다.

과다한 양의 당분 섭취는 비만을 포함한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지만, 적당한 양의 당분섭취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증가시켜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예년보다 무더위로 더욱 지치는 요즘, 달달한 디저트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
 

부드러운 치즈케이크와 초콜릿의 만남

카페 디저트 연구소 <씨작>은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부드러운 [치즈케이크 3종]을 선보였다.

새로 나온 치즈케익 3종은 [치코볼]과 [치코바], [소보루헤이즐넛 치즈스틱]으로 새로운 형태와 맛, 식감이 특징이다.

치코바와 치코볼은 치즈케이크와 초콜릿을 합쳐놓은 형태로, 치즈케이크의 부드럽고 깊은 풍미와 촉촉함, 표면을 감싸고 있는 초콜릿의 달콤함과 플레이크의 고소함이 하모니를 이뤄 입안을 가득 채운다.

막대가 꽂혀있어 손에 묻히지 않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코바와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조그마한 크기의 치코볼은 씨작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디저트 메뉴다.

바 형태인 소보루헤이즐넛 치즈스틱은 진한 크림치즈에 고소한 헤이즐넛과 달콤한 초코 소보루 베이스로 촉촉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한데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벨기에 다크 초콜릿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아이스크림
 
벨기에산 수제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에서는 벨기에의 진하고 깊은 맛의 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다.

엄선된 벨기에 다크 초콜릿 2종을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담아 진한 초콜릿 본연의 풍미와 아이스크림의 달콤하고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더블 초콜릿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나를 위한 작은 사치라는 콘셉트로 매장에서 초콜릿보다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이 달지 않으면서 다크 초콜릿의 깊은 풍미와 함께 아주 부드러운 식감의 아이스크림이 입안에서 혀를 착 감싸며 녹아들어간다.  
 

훗카이도산 생크림이 입에서 사르르

일본 생크림 롤케이크 브랜드 <몽슈슈>는 홋카이도산 우유로 만든 [도지마롤 롤케이크]로 지난해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국내 첫 매장을 연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도지마롤은 일본 대표 낙농지인 훗카이도산 우유로 만든 생크림을 듬뿍 넣고 생크림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스펀지케이크를 최대한 얇게 구워 한 번만 감싸 기존 롤케이크와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달지 않고 신선한 크림 맛의 오사카 명물 도지마롤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맛이 산뜻하게 느껴져 젊은 2~30대 고객부터 달지 않은 맛을 즐기는 중 장년층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각 나라에서 인기 있는 아이스크림

각 나라에 진출해있는 배스킨라빈스의 가장 인기 있는 맛을 한국 배스킨라빈스에서 맛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7월 한 달 동안 여행 콘셉트를 살려 전 세계 배스킨라빈스의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인기 아이스크림을 만나볼 수 있는 [월드 베스트 플레이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월드 베스트 플레이버는 총 6가지 맛으로 각 나라에서 가장 있기 있는 맛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한국 [엄마는 외계인], 캐나다 [초콜릿 무스], 미국 [베이스볼 넛], 일본 [팝핑 샤워], 인도 [망고 탱고], 중동 [프랄린 앤 크림] 등이 있다.

한국 배스킨라빈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스크림인 엄마는 외계인과 캐나다를 대표하는 초콜릿 무스는 초콜릿 베이스에 초콜릿 칩이 콕콕 박혀있는 달콤한 맛이다.

미국의 베이스볼 넛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캐슈넛과 블랙라즈베리 리본이 포함됐으며, 일본의 팝핑 샤워는 화이트 초콜릿과 민트 아이스크림에 톡톡 터지는 팝핑 캔디가 들어있는 제품이다.

인도의 망고 탱고는 망고 아이스크림에 망고 시럽이 들어간 상큼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프랄린 피칸과 캐러멜 시럽이 들어있는 프랄린 앤 크림은 중동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이다.

[사진출처 = 씨작, 고디바, 몽슈슈, 배스킨라빈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