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쩐테크]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 금리 0.50%포인트 인하 외

  • 기사입력 2022.10.04 13:29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신규 신청 고객에 대해 카카오뱅크 자체 신용에 기반한 ‘중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0.50%포인트 내린다.

이 상품은 연 소득 2000만원 이상, 재직 기간 1년 이상이고 중신용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근로소득자가 대상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대출 기간은 최장 10년이다.

카카오뱅크는 최근 중저신용자와 금융 이력 부족자(Thin Filer)를 위해 독자적인 대안신용평가모형인 ‘카카오뱅크 스코어’를 개발했다. 오는 연말부터 적용하는데 심사 전략을 정교화할 수 있어 금융 이력 부족 고객을 추가 선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30일까지 ‘중신용대출’, ‘중신용플러스대출’, ‘중신용비상금대출’을 신규로 실행한 중저신용고객에게 첫 달 이자도 지원한다.

삼성카드, 삼성 iD PET 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 iD PET 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반려인을 위한 ‘삼성 iD PET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쇼핑몰에서 이용 시 30% 할인을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할인 대상 반려동물 쇼핑몰은 △삼성카드 쇼핑 ‘반려생활관’ △어바웃펫 △하림펫푸드 등이다. 펫보험을 포함해 모든 손해보험 결제금액의 10% 할인을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일상 영역에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간편결제 이용 시 5%의 할인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하며, 스트리밍 이용료를 정기 결제 시 10%의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신한카드, GS Prime 체크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GS Prime 체크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GS리테일과 제휴해 ‘GS Prime 신한카드 체크’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GS25, GS THE FRESH(더 프레시, 슈퍼마켓), GS SHOP, GS Fresh Mall 등 GS리테일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GS&POINT 1%를 적립해준다. GS리테일 외 일반 가맹점에서는 0.1%가 적립된다.

GS리테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GS Pay에 등록해 이용하면 가맹점에 상관없이 무조건 1%를 적립해 준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실적 조건 없이 포인트가 적립되고, 행사 상품 10% 할인을 해주므로 MZ세대들이 선호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와 GS리테일은 GS프라임 신한카드 체크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GS리테일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1%를 추가해 총 2%를 GS&POINT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GS리테일 가맹점에서 처음 이용하면 ‘귀여운 내가 참자 나는 고심이’ 이모티콘, 이용 금액 5000원 이상이면 ‘GS25 5000원 상품권’ 등 인기 있는 사은품도 증정한다.

롯데카드, 대학생 ESG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롯데카드)
롯데카드, 대학생 ESG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총상금 1500만원이 걸린 ‘대학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25일간 접수한다.

공모전 주제는 ‘신용카드 사업과 연계된 ESG 상품/서비스/콘텐츠 아이디어’다. 롯데카드의 계열 회사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로카모빌리티 관련 아이디어도 포함할 수 있다.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학교/학과와의 연합을 통한 참가도 가능하다.

표지 및 별첨 포함 20페이지 이내의 ‘아이디어 기획서(파워포인트)’를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우편이나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예선 심사에서는 서면 제출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본선 진출 팀을 선정하고, 본선 심사에서는 선정된 팀의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상금은 △대상(1팀) 700만원 △최우수상(1팀) 500만원 △우수상(1팀) 30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