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상 레이더] 우유크림 가득 마리토쪼, 우리 쌀막걸리도넛 등

  • 기사입력 2022.08.30 17:15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빙그레)
(빙그레)

○…빙그레의 디저트 브랜드 ‘D.D,D’가 ‘우유크림 가득 마리토쪼’를 출시했다. 폭신한 케이크 속에 달콤한 우유 크림을 가득 채운 이탈리아식 크림빵이다.

1A등급 우유를 사용해 만든 크림은 신선하고 부드러우며 리얼 바닐라빈을 넣어 깊은 바닐라 풍미를 더했다고 한다.

‘마리토쪼(Maritozzo)’는 이탈리아어로 ‘남편’을 뜻하는 ‘마리토(Marito)’에서 따온 것으로 약혼녀에게 줄 반지를 풍성한 크림 속에 숨긴 것에서 유래했다.

제품은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다른 온라인 채널로도 판매될 예정이다.

(SPC던킨)
(SPC던킨)

○…SPC그룹 계열사 던킨이 전통주 기업 ‘국순당’과 손잡고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선보인다.

최근 국내산 쌀의 가치와 중요성이 확대되면서, 식품 업계에서는 국산 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그 중에서도 MZ 세대 중심으로 우리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막걸리를 활용한 제품이 주목받자 던킨은 전통주 기업 국순당과 손잡고 신제품을 내놓게 됐다.

‘우리 쌀막걸리 도넛’은 우리 농산물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국내산 쌀과 ‘국순당’ 쌀막걸리를 활용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가 있다는 게 던킨의 설명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도넛 위에 달큰하면서도 구수한 누룩향이 어우러진 막걸리 글레이즈를 듬뿍 입힌 후, 바삭하게 씹히는 튀밥 느낌의 쌀 크럼블로 마무리했다고 한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크로넨버그1664블랑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지난 6월부터 방영 중인 글로벌 TV 광고에 등장하는 4명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4명의 캐릭터를 각각의 패키지에 디자인했으며, 에펠탑과 개선문 등 파리를 상징하는 배경도 넣어 프랑스 감성을 강화했다.

에디션 제품은 500ml 캔으로 출시되며, 다음달 첫째 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 프랑스, 캐나다 등 40여개국에서 동시에 방영하는 글로벌 광고캠페인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블랑 특유의 과일향과 상쾌한 맛, 마실 때 고취되는 기분, 즐거움을 고스란히 담았으며, 함께 즐기는 프랑스 문화를 전하고자 했다.

(드롭탑)
(드롭탑)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호두, 고구마 등 곡물과 견과류 등 제철 원료를 넣어 만든 가을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가을철에 수확하는 곡물과 견과류 등 제철 원재료로 가을을 가득 담아냈으며,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구마, 호두로 '헬시플레저'와 뉴트로 감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국내산 꿀고구마로 만든 ‘꿀고구마 라떼’, 고구마의 달콤한 맛을 갈아 시원하게 만들어낸 ‘꿀고구마 블렌디드’, 은은한 버터 쿠키향과 국내산 통 호두로 만든 ‘호두 쿠키라떼’, 담백한 호두의 고소한 맛과 925 커피의 풍부한 맛이 조화를 이룬 ‘호두 마끼아또’ 등 4종이다.

드롭탑이 가을 신메뉴에 적용한 고구마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고 견과류인 호두를 통해 신체에 부족한 비타민 E를 채울 수 있다고 한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으로는 비타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을 꼽을 수 있는데 채소나 과일뿐 아니라 고구마와 호두, 아몬드처럼 곡물이나 견과류를 통해서도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다.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순(純)햄’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전국 돼지 농장 중 약 0.3%만 해당하는 동물복지 농장에서 행복하게 자란 돼지로 만든 동물복지 인증 캔햄이라고 풀무원은 밝혔다.

공장식 밀집 사육 대신 왕겨와 깔짚을 깔아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길러낸 돼지의 돈육만을 사용했다고 한다.

올가의 엄격한 식품안전 관리 기준에 따라 최소한의 첨가물만 사용해 건강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발색·보존·결착·조미를 위한 아질산나트륨, 메타인산나트륨, L-글루탐산나트륨 등의 첨가물 대신 국산 표고버섯 분말을 사용해 맛과 식감, 색감까지 살렸다.

신제품 가격은 200g 기준 5500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