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쩐테크] KB국민은행, ‘KB외화머니박스 환율우대 99% 이벤트’ 외

  • 기사입력 2022.06.28 09:14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

은행과 카드사의 이벤트‧신상품이 눈길을 끈다. KB국민은해은 오는 7월 말까지 ‘KB외화머니박스 환율우대 99%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씨티은행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의 원활한 대출 갈아타기(대환)를 위한 ‘우리 씨티 대환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신한카드는 티머니와 모빌리티 특화 PLCC,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를, KB국민카드는 ‘KB국민 톡톡 마이 리빙(my living)카드’와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my point)카드’를 선보였다.

KB국민은행, 외화머니박스 선착순 환율우대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외화머니박스 선착순 환율우대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KB외화머니박스 환율우대 99%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으로,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KB스타뱅킹 내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해 일본 엔화(JPY) 1000엔 이상 환전 시 선착순 99명에게 환율우대 99% 혜택을 제공한다.

‘KB외화머니박스 환전서비스’는 KB스타뱅킹에서 수령 희망점 및 희망일 지정 없이 외화를 자유롭게 환전·보관·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환율이 낮을 때 미리 KB외화머니박스로 환전 후 필요 시 가까운 영업점에서 외화현금을 수령하거나 본인명의 외화보통예금 계좌에 입금할 수 있다.

우리은행, 씨티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전용 상품 출시. (우리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전용 상품 출시.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씨티은행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의 원활한 대출 갈아타기(대환)를 위한 특화 상품을 7월 1일 출시하고, 우대금리 혜택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

‘우리 씨티 대환 신용대출’은 씨티은행에서 사용하고 있는 신용대출을 대환하기 위한 전용 신상품으로, 최대 1.5%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저 연 3% 초반 수준으로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우리은행 대출을 미보유한 고객이 대환을 신청할 경우 1%포인트가 우대된다.

대출한도는 씨티은행 대출을 갈아타기에 무리가 없도록 대환금액 범위 내에서 연소득의 최대 230%까지 부여하며 최대 3억원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고객 편의를 위해 올해 말까지 대출을 받은 고객에게 중도상환해약금과 인지세를 100% 면제한다.

우리WON뱅킹에서 비대면으로 서류제출 없이 사전한도를 조회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우리은행 전 영업점에서도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신한카드, 티머니 신한카드 3종. (신한카드)
신한카드, 티머니 신한카드 3종.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스마트한 이동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머니와 모빌리티 특화 PLCC,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이하 티머니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티머니 신한카드는 ‘이동’을 위한 다양한 교통 수단 이용시 최대 3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등·하교를 하는 학생들이 빈번하게 이용하는 버스와 지하철에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고속·시외버스, 택시(티머니onda), 전동 킥보드(씽씽), 서울시 공유 자전거(따릉이)를 이용할 때에도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간 통합 할인한도가 적용되며, 전월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이용시 7000원,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이용시 1만2000원, 100만원 이상 이용시 1만8000원이 적용된다.

또 이 카드는 쇼핑, 편의점, 이동통신, 커피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생활 할인 서비스도 담았다. 현대, 신세계, 롯데, 갤러리아 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GS25, CU 등 편의점에서도 5% 할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SKT, KT, LGU+ 이동 통신요금을 이 카드로 자동이체 하면 5%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스타벅스, 커피빈 등 커피 전문점에서도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생활 할인 서비스도 전월 실적에 따른 월간 통합 할인한도가 적용되며, 전월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이용시 5000원,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이용시 1만원, 100만원 이상 이용시 1만 5000원 한도 내에서 할인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나의 일상을 함께하는 톡톡 my 시리즈 카드 2종 출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나의 일상을 함께하는 톡톡 my 시리즈 카드 2종 출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일상 소비에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톡톡 마이 리빙(my living)카드’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포인트가 적립되는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my point)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 톡톡 마이 리빙카드’는 ‘My living’ A팩과 B팩을 고객 소비생활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부터 이용금액 구간별 할인 및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My living A팩’은 △온라인쇼핑(네이버쇼핑, 11번가, G마켓, 옥션, SSG.COM, 롯데ON, 인터파크),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렌탈 및 이동통신(청호나이스, 코웨이, SK매직, LG렌탈, SKT, LGU+, KT, KB Liiv M) 결제시 10%, 월 최대 4만점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My living B팩’은 △학원/서점, 식품/배달(마켓컬리/쿠팡/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슈퍼마켓, 제과/아이스크림 결제 시 10%, 월 최대 4만점이 적립된다.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KB Pay로 이용하면 5%, 월 최대 1만점을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KB Pay 연간 결제 실적이 300만원 이상이면 연간 리워드 포인트 1만2000점이 적립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