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쩐테크] 우리은행 ‘초장기 자동연장 대출보증’ 출시 외

  • 기사입력 2022.02.15 09:59

은행과 저축은행이 눈에 띄는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고 ‘초장기 자동연장 대출보증’을 출시했다. 토스뱅크는 비대면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개인사업자 대출’을 내놓았고, OK저축은행은 매달 소액을 모아 12개월 후 100만원을 수령하는 ‘100만원 만들기’ 적금 상품을 선보였다. KB국민카드는 졸업입학 시즌 인기 선물을 준비하여 ‘국카데미 페스티벌’ 진행 중이다.

우리은행, 초장기 보증서 자동연장 대출 신상품 출시. (우리은행)
우리은행, 초장기 보증서 자동연장 대출 신상품 출시.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초장기 자동연장 대출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상품을 출시했다.

‘초장기 자동연장 대출보증’은 매년 최초 대출금액의 10%를 상환하는 조건으로 보증기한을 자동으로 연장해주는 보증상품이다.

기존에는 고객이 매년 보증기관에 방문해 보증서 만기를 연장해야 대출기한을 연장할 수 있었지만, 이번 협약으로 고객은 보증기관 방문 없이 최대 10년까지 보증기한을 자동으로 연장할 수 있다.

대출 대상은 일반 중소기업(개인사업자 포함)으로,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3억원이다. 특히 이번 상품은 만기가 1년 단위로 설정되어 장기로 취급한 대출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를 적용하고, 원금상환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고객이 대출 기간에 자유롭게 대출을 상환할 수 있도록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키로 했다.

토스뱅크는 비대면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개인사업자 대출’을 출시했다.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비대면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개인사업자 대출’을 출시했다.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비대면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개인사업자 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최저 금리는 연 3% 초중반(변동금리)이며, 최대 한도는 1억원이다. 고객은 돈을 빌릴 때 만기일시 혹은 원리금균등 중 상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대출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대 5년이며(만기시 연장가능) 중도상환 수수료는 무료다.

이용 대상 고객은 실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다. 사업자등록번호를 보유하고 1년 이상 실제 사업을 영위하거나 최근 6개월 이상 매출액이 발생해야 한다. 최소 증빙 연소득은 소득금액증명원 기준 1000만원 이상이다.

이번 토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100% 비대면, 무보증·무담보로 진행된다. 보증기관의 보증서나, 고객의 부동산 등을 담보로 하지 않고 개인의 신용에 따라 한도를 부여한다.

OK저축은행은 ‘100만원 만들기’ 적금 상품을 선보였다.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100만원 만들기’ 적금 상품을 선보였다.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매달 소액을 모아 12개월 후 100만원을 수령하는 ‘100만원 만들기’ 적금 상품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1년 간 100만원 만들기 플랜에 따라 납입액과 기간이 고정된 상품으로 매월 8만2000원씩 12개월 동안 납입하면 최대금리를 적용해 세후로 1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는 연 2.6%(세전)에 OK저축은행 입출금통장에서 6회 이상 자동이체 시, 1%포인트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연 3.6%의 금리를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비롯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OK저축은행은 올해 목표 금액을 설정하고 매월 납입하는 적금상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목돈 마련을 위해 목표 금액을 설정하고 금리, 기간 등을 고려한 상품을 찾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소액을 꾸준히 모아 목표 금액을 모으는 ‘저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000원 만들기 적금’ 시리즈를 연중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국카데미 페스티벌.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국카데미 페스티벌.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고객 전용 종합 쇼핑 플랫폼인 ‘국카mall(국카몰)’에서 졸업입학 시즌 인기 선물을 준비하여 ‘국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졸업과 입학을 앞둔 자녀와 친지, 지인의 선물 고민 해결을 위해 3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국카데미 페스티벌’에서는 노트북, 태블릿PC, 책상, 의자, 무선 키보드, 백팩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비대면 수업과 재택근무 활성화로 가정마다 필수 물품으로 자리 잡은 노트북, 태블릿PC, 주변기기는 최대 10% 즉시 할인쿠폰과 상품권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인기 모델 책상과 전문 브랜드의 졸업입학 시즌 꼭 필요한 상품도 즉시 할인쿠폰과 상품별 추가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