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쩐테크] 신한은행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 출시 외

  • 기사입력 2021.10.20 11:12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

금융권의 신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신한은행은 첫 거래 고객과 기존 거래 고객에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을, 하나은행은 롯데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달러 결제가 가능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출시했다. 삼성생명은 ‘암 보장을 강화한 ‘암 든든플러스 종신보험’을 선보였고, 현대해상은 온라인 가입이 가능한 ‘다이렉트 이륜차보험’을 출시했다.

신한은행, '안녕 반가워, 적금' 출시.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안녕 반가워, 적금' 출시.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첫 거래 고객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월 최대 50만원까지 입금 가능한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첫 급여이체, 적금가입, 신용카드 신규 등 주요 금융거래를 신한은행과 처음 함께 하는 고객의 목돈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우대금리 요건으로 구성했다.

최고 이자율은 연 4.0%로 기본 이자율 1.0%에 4가지 우대금리 제공 요건인 ▲첫 급여이체 ▲첫 적금 가입 ▲신한카드 첫 신규 및 신한은행으로 결제계좌 지정 ▲이벤트/제휴사를 통한 가입 중 2개 이상을 달성하면 우대이자율 3.0%, 1개만 달성했을 땐 우대이자율 2.0%를 제공한다.

또 기존 거래 고객도 우대금리 제공 요건에 해당하면 금융거래를 추가해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인의 급여이체가 아니더라도 급여클럽을 통해 월 소득 누적금액 50만원 이상을 신한은행에 입금하면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해 연금소득자, 주부, 아르바이트생 등 다양한 소득을 가진 고객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 출시.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 출시.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롯데카드와 업무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달러(USD) 결제가 가능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하나의 카드에 원화·외화 결제 계좌를 연결하여, 국내에서는 일반 신용카드로 이용하고, 해외 사용 대금의 경우 환율 변동에 관계없이 손님이 보유한 달러(USD)로 바로 출금 결제되는 다중 결제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제브랜드 수수료, 해외ATM 출금수수료 등 해외이용수수료가 조건 없이 전액 면제되며,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해외 가맹점 결제금액 캐시백과 국내 가맹점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또 하나은행은 달러(USD) 환전시 환율 90%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11월 말까지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을 이용한 비대면 거래가 대상으로, ‘밀리언달러 통장’은 제휴 증권사를 통해 손님이 보유한 달러(USD)로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한 외화 다통화 입출금 통장이다.

삼성생명, '암 든든플러스 종신' 출시.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 '암 든든플러스 종신' 출시.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암 보장을 강화한 ‘암 든든플러스 종신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주보험에서 사망을 보장하여 유가족에게 필요자금을 제공해준다 기존 ‘든든플러스 종신보험’은 50% 이상 장해를 입었을 때만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었으나, 이 상품은 면제사유에 암 진단도 추가해 암 보장을 강화했다. 또 암진단보험료환급특약 가입 후 암 진단을 받으면 주보험 기본보험료내에서 계약자가 선택한 약정 보험료를 환급해준다.

납입기간 내 암 진단을 받지 않은 고객이 납입기간 이후(~ 100세까지) 최초 암 진단을 받을 경우 주보험 기본보험료의 3%(유방암, 자궁암의 경우 1.2%)를 ‘암 생활비’로 10년간 확정 지급한다. 예를 들어 주보험 기본보험료 5000만원인 고객이 보험료 완납 후 최초로 위암 진단을 받을 경우 150만원(5000만원X3%)을 10년 동안 매년 받아 총 15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매년 사망보험금을 감액하여 발생하는 해지환급금을 연금 형태로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연금 개시 및 지급기간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납입기간이 지난 후 45세부터 90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급기간은 5~30년 중에서 선택하여 월 또는 연 단위로 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이륜차보험출시'.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 '다이렉트이륜차보험출시'.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온라인 가입이 가능한 ‘다이렉트 이륜차보험’을 출시했다.

그간 이륜차보험은 설계사를 통해 오프라인 채널에서만 판매해 왔으나, 이번에 온라인 채널에도 출시하면서 오프라인 채널에서 가입할 때 보다 평균 15.4%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

가입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 ‘이륜차보험’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가정용, 배달용, 업무용 이륜차 모두 용도에 따라 가입가능하다.

더불어 온라인 이륜차보험 출시 기념으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지난 6일부터 ‘다이렉트로 저렴한 내 바이크 보험료는 얼마?’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이륜차보험료 계산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CU편의점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