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 양성평등 교육, 미디어로 쉽고 재미있게”

  • 기사입력 2021.10.06 08:45
  • 최종수정 2021.10.06 08:46

우먼타임스 = 김성은 기자

청소년에게 익숙한 미디어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초구 양성평등 활동센터는 관내 청소년(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디어를 주제로 한 양성평등 교육을 10월부터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미디어로 만나는 양성평등 홍보 포스터 [사진=서초구 양성평등 활동센터]
미디어로 만나는 양성평등 홍보 포스터 [사진=서초구 양성평등 활동센터]

‘미디어로 만나는 양성평등’ 교육은 청소년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미디어에서 시작하는 양서평등’ ‘양성평등한 미디어를 부탁해’ 총 2차시의 비대면 동영상 강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동영상 시청 후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지도 함께 제공한다. 전체 콘텐츠 기획 및 강의에는 현직 초등교사와 교육활동가가 참여해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대상은 서초구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으로, 학교 단위로 신청을 받아 무료로 진행된다. 차시별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서초구양성평등활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경 서초구 양성평등 활동센터 대표는 “최근 더욱 다양해진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미디어가 청소년들의 성평등 인식에 미치는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게 됐다. 이번 교육이 청소년들의 올바른 양성평등 의식 함양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서초구양성평등활동센터는 지역사회의 양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아동 및 청소년 대상 교육지원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

#양성평등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