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장품업계, 어려움 속에서도 나눔과 기부는 계속

  • 기사입력 2020.10.20 11:09
  • 최종수정 2020.10.24 13:41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2020 감귤 장학생 선발 후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2020 감귤 장학생 선발 후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니스프리)

[우먼타임스 박성현 기자] 화장품업계가 코로나19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따뜻한 나눔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미혼한부모 가정에게 코로나19 극복 키트를 전달하는 등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15일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에서 ‘2020 감귤 장학생’ 13명을 선발하고 1,700만 원의 장학금을 전했다.

‘감귤 장학생’ 제도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제주 감귤 농업 관련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해 감귤 농업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한 공익사업이다. 올해가 3회째로 총 42명에게 6,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앞서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농업 특성화고 학교장과 감귤 연구 분야 대학 학과장으로부터 우수 학생을 추천 받은 뒤 교과 성적과 학업 동기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벌여 제주대학교 김성연 학생 등 13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사인 이니스프리가 5년 동안 총 100억 원의 기부약정을 통해 2015년 설립한 공익 재단이다. 제주의 자연과 문화, 인재를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에서 미혼한부모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코로나19극복 KIT’를 전달했다.(한국콜마)
한국콜마홀딩스는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에서 미혼한부모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코로나19극복 KIT’를 전달했다.(한국콜마)

한국콜마홀딩스는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에서 미혼한부모들을 응원하고자 ‘코로나19극복 KIT’ 100박스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7월에도 서울 마포구 소재 홀트아동복지회 본사에서 지원협약을 체결하고 3,000만 원 상당의 기부금과 기부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미혼한부모들에게 작지만 큰 힘이 되고 싶어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엘앤피코스메틱의 퍼스널 클린 케어 브랜드 메디펜스는 지난 16일 ‘세계 손 씻기의 날’을 맞아 고려대학교 병원 등 전국 11개 주요 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

메디펜스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의 헌신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자사 ‘클린 핸드 세럼’과 ‘클린 핸드 미스트’로 구성된 클린 케어 세트 약 1만 5,000여 개를 기부했다. 

제품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대‧안암‧구로‧안산)과 대구시 지역거점병원인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등 전국 11개 병원 의료진들에게 전달됐다.

메디펜스 관계자는 “이번 기부 활동을 시작으로 나의 손을 지키는 것이 곧 우리 모두를 지키는 것이라는 믿음을 담아 깨끗한 사회를 위한 변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뷰티 브랜드 달바(d’Alba)는 지난 14일 비대면 방식으로 아동 복지 시설 ‘선덕원’과 미혼모 시설 ‘두리홈’ 두 곳에 스킨케어 제품을 기부했다. 

반성연 비모뉴먼트 달바 대표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시기에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결정했다”며 3,200만 원 규모의 제품을 전달했다. 

스킨푸드는 대한아토피협회에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 1,000개를 기부했다.(스킨푸드)
스킨푸드는 대한아토피협회에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 1,000개를 기부했다.(스킨푸드)

스킨푸드는 지난 13일 대한아토피협회에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 1,0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토피 질환의 고통에서 쉽게 벗어나기 어려운 사회 소외계층의 어린이를 돕기 위해서다.

김현지 스킨푸드 마케팅본부장은 “아토피 질환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환우들을 돕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 제품이 아토피 환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