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새일센터, 이공계 여성 취업 돕는 무료 교육 진행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포스터(서울과학시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이공계 미취업·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돕고자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서울과기새일센터)에서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서울과기새일센터는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3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바이오, 의약품 생산업체의 성장에 따라 이공계 관련 기초지식을 갖춘 여성과학기술인을 교육해 경쟁력 있는 산업인력으로 육성하고,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교육은 3월 17일부터 5월 4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제약·바이오 분야의 실무교육을 받는다. 교육을 수료하면 수료증을 발급받고, 제약바이오 전문 취업상담사의 1:1 맞춤상담, 신한희망사회 프로젝트 참여, 매월 30만 원의 훈련수당 등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수료생들은 국내 유명 제약회사 등에 품질관리, 품질보증 직무로 취업하며 취업률 95%를 달성했다. 또한 3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하며 우수 고부가가치 직업훈련교육으로 평가받았다.

교육 대상은 이공계 전공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이다(대학 및 대학원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가능). 3월 3일까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2020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류와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생 20명이 선발된다.

저작권자 © 우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