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콜마 인사…윤상현 부회장 선임 “글로벌 1위 제조업체 될 것”

  • 기사입력 2019.12.10 15:08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사진=한국콜마)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한국콜마가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한국콜마 윤상현 총괄사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하며 글로벌 1위 제조 전문회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콜마는 10일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윤상현 총괄사장을 부회장으로, 전무에 김도연, 한상근, 전웅기, 상무에 박홍권, 전태영, 상무대우에 김선영, 김태호, 계성봉, 홍인기를 선임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전문성과 리더십 역량에 무게를 둔 승진 인사로 연구소, 영업, 생산현장의 차세대 리더가 대거 발탁됐다”고 전했다.  

사장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한 윤상현 부회장은 윤동한 전 회장의 아들이다. 서울대와 해외 경영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베인 앤 컴퍼니에 입사, 이사로 퇴직한 후 2009년 한국콜마에 합류해 그 동안 경영일선에서 다양한 업무경험을 쌓아왔다. 2016년에는 한국콜마 대표이사 사장으로 경영 전면에 나ㅓ서 화장품과 제약 비즈니스를 직접 운영했다.

윤 부회장은 2018년 씨제이헬스케어의 성공적 인수를 진두지휘했으며 2019년에는 제이준코스메틱 인천공장 인수, 대한제당 바이오의약품 티케이엠 경영권을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씨제이헬스케어를 인수하면서 제약사업을 강화한데 이어, 신규 투자를 통해 신약 개발 역량과 화장품 사업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포석이다. 

윤 부회장은 한국콜마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글로벌 NO.1 R&D 제조 전문회사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신축한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을 중심으로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의 융합기술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한국콜마의 글로벌화를 통한 제2의 도약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국콜마 정기 임원 인사>

 부회장(1명) 
△ 윤상현

 전무(3명)
△ 김도연, 한상근, 전웅기 

 상무(2명)
△ 박홍권, 전태영 

 상무대우(4명)
△ 김선영, 김태호, 계성봉, 홍인기

윤상현 부회장 주요 약력

 학력
1999 서울대학교 졸업 
2000 런던 스쿨 오브 이코노믹 경제학 석사 
2002 스탠포드 경영공학 석사 

 경력
~ 2009 베인앤컴퍼니 이사
2009 한국콜마 상무
2011 한국콜마홀딩스㈜ 기획관리부문 부사장 
2016 한국콜마 대표이사 사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