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속 항공 산업 역사 들여다보기
대한항공 속 항공 산업 역사 들여다보기
  • 이동림 기자
  • 승인 2019.11.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0돌 기념 ‘대한항공 50년사’ 발간
대한항공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발간한 대한항공 50년사.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발간한 대한항공 50년사. (사진=대한항공)

[우먼타임스 이동림 기자] 대한항공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대한항공 50년사’를 발간했다. 대한민국 항공 산업의 역사를 오롯이 담은 이 책은 537페이지 분량의 ‘통사’, 161페이지 분량의 ‘화보’ 등 총 2권으로 구성됐다. 

영문화보도 함께 제작했다. 특히 사진과 그래프, 도표만으로도 50년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역사적 사건과 관련된 이야기를 상세히 풀어내, 읽히는 사사로 구성한 것이 다른 기업 사사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통사에선 조중훈 창업주와 조양호 선대회장의 경영철학을 주요 어록과 화보 등으로 재정리하는 한편, 대한항공 50년 역사를 1부 항공운송사업 부문과 2부 항공우주사업 부문으로 구분해 정리했다. ‘화보’는 대한항공의 역사적 사건 50개를 선정해 정리한 역사화보와 현황화보, 나눔경영화보,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50년사를 발간한 이유에 대해 올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그간 대한항공이 쏟아온 노력과 열정, 성과를 제대로 평가하고 기록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대한항공 50년사’를 이북(e-book)으로도 만들어 대한항공 홈페이지, 대한항공 뉴스룸 등 다양한 채널에 공개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