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첨단 기술 분야 여성 일자리 확대를”

4차산업혁명시대 여성의 참여 확대방안을 논의

  • 기사입력 2019.11.22 16:28
  • 최종수정 2020.09.12 11:19
(사진=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

[우먼타임스 이재경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IT여성기업인협회(KIBWA),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주관한 '제11회 IT여성 일자리 컨퍼런스'가 지난 21일 서울 엘타워 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국내 IT여성기업인, 이공계 청년여성, 여성 예비창업자, 경력단절 여성, IT산업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 4차산업혁명시대 여성의 참여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ICT 및 SW 첨단기술 분야 여성 구직자와 구인 업체가 참여하는 소규모 채용관을 운영, 현장에서 채용이 확정된 여성과 기업 간 근로계약 서명식도 가졌다.

인공지능(AI)과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산업혁명 주요기술분야의 여성에 특화한 플랫폼(witbiz.org) 개발 결과와 향후 발전계획을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 경력단절 여성, 미취업 청년여성, 여성 스타트업 CEO와 성장기 IT여성기업 CEO 간 멘토-멘티 협약식을 가져 여성간 연대를 통해 상생해야 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생산가능 인구 급감에 대응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글로벌 우위 선점을 위해서는 이공계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제고를 위한 정책적 노력이 지금보다 더 요구된다”며 “이공계 여성 간 연대와 협업을 촉진시켜 창의적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청년창업 활성화와 기존 여성기업의 스케일업에 연계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데 플랫폼의 비전이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