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모레퍼시픽의 중소기업 상생, 성과 거두나

  • 기사입력 2019.11.07 10:02
  • 최종수정 2020.09.10 18:21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 협약식 (사진=아모레퍼시픽)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과 R&D 투자기반을 강화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 협약’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은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는 상생기금이다.

지난 6일 중소기업중앙회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기금 협약식이 열렸으며,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SCM Unit 이동순 전무 등 정관계, 기업 인사 5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민관이 함께하는 개방과 혁신, 연결을 통한 상생이 산업계 전체의 시너지를 만들고 이를 통해 기술 강국을 실현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협약에 참여한 아모레퍼시픽은 내년부터 3년 동안 5억 1천만원씩 총 15억 3천만원을 출연하고, 정부와 협력기업의 출연금, 부담금 등을 더한 총사업규모 51억원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조성되는 기금을 협력기업과 공동 발굴한 화장품 용기, 자동화 설비 개발 등에 사용할 예정으로 향후 성과에 따라 기술이전, 구매지원까지도 고려하고 있다.

이동순 아모레퍼시픽 전무는 “협약 체결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함께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아모레퍼시픽의 R&D 역량을 협력기업의 아이디어와 결합해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