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원시, 화장품 산업 도시로 우뚝…베트남 100만불 수출

  • 기사입력 2019.10.30 10:37
원스킨화장품이 베트남 반 풍 트레이딩 사와 5년간 100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남원시)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남원시가 화장품 산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조금씩 성과가 결실을 맺고 있다. 남원시는 우수화장품생산시설을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원스킨화장품이 베트남 반 풍 트레이딩 사와 5년간 100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김경희 원스킨화장품 대표는 “2015년부터 포스트차이나로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시장에 주목하고 지속적으로 베트남 뷰티시장에 정성을 쏟아온 결과, 반 풍 트레이딩 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계약을 계기로 남원의 기능성 화장품이 베트남 전국 유통망에 당당히 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CGMP 시설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원스킨화장품은 자체 개발한 브랜드 ‘엘라 뷰티’로 최근 미국에 38종 12만개를 수출했으며 러시아, 유럽진출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포함해 37종의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약 30종에 이르는 화장품의 베트남 위생허가를 받아놓았다. 올해 12월 미백크림과 메이크업제품을 베트남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원스킨화장품과 수출계약을 체결한 반 풍 트레이딩 사는 무역은 물론 베트남 현지 뷰티잡지도 발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국내 수출 지원기관과도 연계 가능해 뷰티와 식품 등에 특화돼 있어, 한국기업의 베트남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협력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남원시 소재 화장품기업은 원료개발과 공급 면에서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수출계약을 계기로 남원의 기능성 화장품이 남원산 화장품 원료원물에 대한 남원시의 보증이라는 이점을 안고 앞으로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는 CGMP 인증을 받은 우수화장품생산시설과, 화장품 소재발굴과 연구개발, 기업지원을 위한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를 건립해 화장품직접화단지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남원시 출연기관인 남원화장품지원센터와 수이케이가 ‘천연물 화장품 원료 생산시설 위·수탁 운영’ 계약을 체결함으로 남원지역의 친환경 화장품 산업을 더욱 가시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