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화장품 주요 협회, 산업 발전 위해 MOU 맺는다
전국 화장품 주요 협회, 산업 발전 위해 MOU 맺는다
  • 심은혜 기자
  • 승인 2019.10.0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화장품단체협의체 발족…대한화장품협회 등 7개 협회 참여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해 전국에 있는 화장품협회들이 힘을 모은다. 

대한화장품협회는 오는 10월 23일 전국의 주요 화장품 협회들이 화장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MOU를 맺는 단체는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 경기화장품협의회(회장 기근서),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회장 박진영), 부산화장품기업협회(회장 문외숙), 인천헬스뷰티기업협회(회장 박진오), 제주도화장품기업협회(회장 김미량), 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회장 이지원) 등 총 7곳이다. 모인 협회들은 ‘전국화장품단체협의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명규 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은 “각 지역에 화장품 협회들이 있는데, 서로 힘을 합쳐보자는 이야기가 계속 나왔었다”며 “최근 일부 협회들이 모여 킥오프 회의를 진행했으며, 화장품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을 함께 추진해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전국화장품단체협의체는 대한화장품협회을 중심으로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와 소비자의 신뢰성 향상을 높이는 등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이러한 목적에 부합한다면 다른 협회들도 언제든지 함께 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