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시, 화장품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화장품뷰티산업육성위원회 개최

  • 기사입력 2019.09.06 10:31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광역시청)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부산시가 6일 부산광역시 화장품뷰티산업육성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화장품뷰티산업 전담팀 신설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회의에는 부산시, 대학교수, 화장품, 뷰티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해 ▲화장품뷰티산업 육성 기본계획 ▲화장품공동생산시설 생산지원 활성화방안 ▲국내외마케팅 활성화 등 향후 추진계획 등의 사안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화장품뷰티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부산시의 화장품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화장품뷰티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부산화장품산업의 자체 제조기반을 확립하고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부산테크노파크 해양생물산업센터에 화장품 공동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지역 화장품업체의 인지도 향상과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화장품뷰티산업박람회와 베트남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베트남 기업과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도 거뒀다.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앞으로 화장품뷰티산업을 부산의 대표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나아가 B-뷰티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