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매직, 타의 추종 불허한 경쟁력

-석권한 ‘디자인 어워드’ 국내·외 총망라

  • 기사입력 2019.09.03 15:31
  • 최종수정 2024.03.21 09:16
SK매직 환경분석센터에서 류권주(왼쪽 세번째) SK매직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SK매직)

[우먼타임스 이동림 기자] ‘생활주방가전의 명가’ SK매직의 주력제품이 해외에서 잇따라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압도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 압도적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 입증

SK매직은 최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 공모전에서 SK매직의 주력제품은 한발 앞선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프리스탠딩·카운트탑 직수정수기와 플렉스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이지쿡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등이 바로 그것이다. 

SK매직 프리스탠딩·카운트탑 직수정수기(모델명 WPU-A900F/ WPU-A900C)는 정수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해 직관적이고 가시성과 활용성을 높여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플렉스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모델명 ERA-BF300)는 플렉스존을 만들어 큰 냄비의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지쿡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모델명 ERA-FH20D)는 전면에 다이얼 버튼을 적용, 익숙하고 손쉬운 조작법을 적용했다. 

프리스탠딩·카운트탑 직수정수기(왼쪽), 플랙스존(위), 이지쿡(아래)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사진=SK매직)

◇ 석권한 ‘디자인 어워드’ 국내·외 총망라

이러한 SK매직의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SK매직이 석권한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최고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한국 굿 디자인 ▲핀업 디자인 어워드 등 국내·외를 총망라한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 주력제품이 해외에서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SK매직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건강하고 편리하게 바꿔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최근 출시 제품과 3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들을 선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

#SK매직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