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엘앤피코스메틱이 전개하는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메디힐은 지난 달 뉴욕 소호에서 미국 대표 K-뷰티 유통 채널인 ‘소코글램(Soko Glam)’의 입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온·오프라인에서 ‘메디힐 특별존’ 팝업 스토어를 열고 미국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춘 전용 제품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소코글램에 입점한 메디힐 제품은 마스크팩류 총 6종으로, ‘콜라겐 에센셜 리프팅 & 퍼밍 시트 마스크’와 ‘D.N.A 하이드레이팅 프로테인 시트 마스크’, ‘하이드로 어드밴스드 하이드레이션 트리트먼트 시트 마스크’, ‘N.M.F 인텐시브 하이드레이팅 시트 마스크’, ‘티트리 에센셜 블레미시 시트 마스크’, ‘W.H.P 브라이트닝 & 하이드레이팅 차콜 시트 마스크’이다.
소코글램 온라인 몰에서는 지난 1일부터 판매가 시작됐으며, 올가을 추가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샤롯 조(Charlotte Cho) 소코글램 총괄대표는 “내가 너무나 사랑하고 오랫동안 사용한 한국 1위 시트 마스크를 소코글램에서 처음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메디힐을 소개했다.
이 밖에도 메디힐은 미국 내에서 인플루언서 파티를 여는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중이다. 지난 18일에는 메디힐 미국 앰버서더로 선정된 메이크업 아티스트 ‘다니엘 마틴(Daniel Martin)’을 소개하는 프라이빗 디너파티를 LA에서 진행했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 미디어 관계자 등이 초대돼 메디힐 브랜드와 앰버서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20일에는 500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관계자들이 초대된 ‘크리에이트 & 컬티베이트 셀프케어 서밋’ 행사에서 메디힐 부스를 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