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러쉬코리아,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나서…‘SNS 인증샷’ 이벤트

- 해시태그(#쓰레기없데이 #GoNaked2019)와 함께 게재하면 1건당 100원씩 기부

  • 기사입력 2019.04.17 10:04
쓰레기 없는 하루 SNS 인증샷 이벤트(사진=러쉬)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17일부터 22일까지 일상 속 쓰레기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고 네이키드 2019’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2007년 영국에서 불필요한 과대 포장으로 발생하는 쓰레기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2009년 첫 선을 보였으며, 2016년부터 4월 22일 지구의 날에 맞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옷을 벗고 앞치마를 두르고 직접 거리를 나서 메시지를 알리기도 했으며, 작년에는 지구를 위한 환경보호 실천에 동참한다는 의미를 담은 핸드프린팅 모으기 기네스 세계 기록에 도전해 성공한 바 있다.

올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 속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줄일 수 있는 방법은 공유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플라스틱, 비닐, 종이 등 쓰레기를 줄이는 일상 속 모습을 촬영하고, 해시태그(#쓰레기없데이 #GoNaked2019)와 함께 게재하면 된다. 1건당 100원씩 적립돼 해시태그 20만개 달성 시 환경단체에 기부해 환경보전 활동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창립 때부터 환경 문제에 대해 고심한 러쉬는 화려한 포장을 과감히 없앤 고체의 ‘네이키드(Naked)’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불가피하게 포장이 필요한 액상 제품은 재활용한 용기를 사용한다. 또한 일회용 포장지의 대안으로 천으로 만든 ‘낫랩(Knot Wrap)’이나 버려진 테이크아웃 커피컵을 재활용한 박스 등을 소개하며 제품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