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WISET, 이공계 여성 대상 과학 커뮤니케이터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 기사입력 2019.04.09 10:45
  • 최종수정 2020.02.20 11:20
2019년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심화과정 모집 포스터(사진=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우먼타임스 김상현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가 과학교육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한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의 교육생을 30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SC창의실험지도사는 과학 커뮤니케이터(SC, Science Communicator)로, 과학친화적인 수업과 전시·행사를 기획·진행하는 과학융합 강연가이다.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창의적 만들기 활동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을 뜻하는 ‘메이커(Maker)’를 테마로 하는 △디지털시대 융합형 콘텐츠와 전망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와 및 사례 △창의적 콘텐츠와 STEAM △전시행사기획안 작성법 △해커톤 기반의 실험 콘텐츠 개발과 △현장 역량 강화 활동(전시관람 및 팀프로젝트 진행)의 총 21시간 과정으로 구성되며 교육콘텐츠·전시·행사 기획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신규 교과목으로 ‘전시행사기획안 작성법’이 추가되어 개발 콘텐츠 활용을 위한 실무역량을 강화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SC창의실험지도사’ 1급 응시자격을 부여하며 수료 후 SC활동을 위한 각종 공모전 및 교육정보, 활동·강사채용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위셋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교육 수료 시 전액 반환 가능한 예치금 8만원을 입금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