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기정통부,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공모

  • 기사입력 2019.03.07 10:46
  • 최종수정 2020.02.20 13:59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및 연구개발(R&D) 기획 공모전

[우먼타임스 박지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7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및 연구개발(R&D) 기획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민들의 공모전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일반 국민 및 산학연 전문가 등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이수정 교수(경기대학교)의 기조강연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의 유형 및 예방의 중요성을 공유하여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한편,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의 지원방법·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성범죄 관련 주요 연구개발(R&D) 사례를 소개하여 공모전 참여 아이디어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2,600만원이며 심사를 거쳐 14개 우수 제안에 대해 상장(‘최우수작’은 과기정통부장관상, 여가부장관상, 경찰청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과기정통부는 공모전 아이디어와 연구개발 제안요청서를 2019년도 하반기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신규 연구개발(R&D) 과제에 반영해 3년간 총 20억원 규모로 기술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디지털 성범죄 피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피해방지 대책도 진화해나가야 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를 모으는 공모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자리인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공모전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