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워킹맘 지원 나선다…‘일·생활균형 전문가 지원단’ 구성

-전문가 지원단 10명 구성, 1:1상담-그룹코칭-지역·기업 멘토링

  • 기사입력 2019.02.18 17:59
워킹맘 지원단 워크숍(사진=경기도)

[우먼타임스 김상현 기자] 경기도가 워킹맘들의 다양한 고충 상담과 해결을 위해 전문가 지원단을 구성하고 상시 상담을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일·생활균형 전문가 지원단’을 꾸리고, 도내 워킹맘들의 직장 내 고민 상담이나 경력(커리어)·마음·부모 코칭 등 4개 분야 집중 상담을 상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카페 ‘네이버 워킹맘 정보창고’에서 직장여성들이 겪는 문제에 대한 고충상담을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또한 일·생활균형을 위한 도내 정책과 각종 유용한 정보를 안내해 직장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고용문화 개선과 ‘일·생활균형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내 권역별·기업별로 정기적 신청을 받아 각 10회씩 진행할 계획이며, 전문 코치가 워킹맘이 겪는 삶의 장애요소에 대해 3회에 걸쳐 심도 있는 코칭을 진행하는 ‘1:1 코칭’도 실시한다.

이 밖에도 마음을 다스리는 ‘화코칭’, 생애설계 전략 워크숍 등 주제별 집중 그룹코칭을 토요일에 개최하며, 참여하는 직장여성을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 동반 자녀 돌봄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전기송 경기도 여성정책과장은 “직장여성들이 사회구조적으로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데 상대적으로 많은 부담을 느끼는 상황에서, 여성들의 내적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교육과 주변 환경의 인식개선을 꾀하고 있다”며 “노무 상담 등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솔루션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직장여성들이 삶에 만족감을 느끼면서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