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지민, 영화 '미쓰백'으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수상...여우주연상 3관왕도

  • 기사입력 2018.12.09 17:50
  • 최종수정 2018.12.09 18:02
배우 한지민이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에서 연기상을 수상한다. (포스터=리틀빅픽쳐스)

[우먼타임스 이은지 기자] 배우 한지민이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에서 연기상을 수상한다. 올해 출연한 영화 '미쓰백'을 통해 이전에 없던 연기 변신을 시도하며 활발한 활동을 한 한지민은 '2018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에 이어 연이은 쾌거를 이뤘다.

한지민은 7일 여성영화인 모임이 공개한 제 19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수상자 명단에서 연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은 매해 가장 뛰어난 성과와 전문성,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여성영화인들에게 상을 수여해 왔다.

2017년 11월 6일부터 2018년 11월 5일까지 개봉한 영화를 대상으로 선정되는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은 최고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여성영화인상과 연기상을 비롯해 제작자상, 감독상, 각본상, 신인연기상, 기술상, 다큐멘터리상, 홍보마케팅상의 수상자(사)를 선정해 총 9개 부문 시상으로 진행된다.

여성영화인모임 이사들로 구성된 후보선정위원회에서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연기상의 경우 후보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후보를 여성영화인모임 이사진과 소속 회원들이 투표로 선정한다.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은 오는 12일 오후 7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되며 사회는 배우 엄지원이 맡는다.  

한편, 한지민은 영화 '미쓰백'으로 제38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 이어 제4회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 제39회 청룡영화상까지 '여우주연상 3관왕'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영화 '미쓰백'은 저예산으로 제작돼 개봉조차 불투명했던 영화였지만, 개봉이후 일명 '쓰백러(미쓰백 팬덤)'를 생산하며 SNS와 입소문을 통해 퍼져나가 손익분기점이었던 70만 명을 돌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