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천군, 5G기반 관광 플랫폼 구축한다

  • 기사입력 2018.12.07 15:38
왼쪽부터 현준용 엘지유플러스 전무, 허필홍 홍천군수, 패트릭요한슨 엘지에릭슨사장, 
         최진식 대명호텔앤리조트 전무, 윤현락 대명티피앤이 전무. (사진=홍천군)

[우먼타임스 박종호 기자] 강원도 홍천군이 5G 서비스를 기반으로 스마트 리조트를 비롯한 관광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홍천군은 2018년 11월 27일 오전 11시 에릭슨엘지, 엘지유플러스, 대명호텔앤리조트, 대명티피엔이와 5G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관광 플랫폼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상호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대명 비발다파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하여 패트릭 요한슨 엘지에릭슨 사장, 현준용 엘지유플러스 전무, 최진식 대명호텔앤리조트 전무, 윤현락 대명티피엔이 전무가 참석하였으며, 연간 450만 명에 이르는 대명 비발디파크 관광객이 지역상권과 관광지를 이용할 수 있는 연계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따라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은 각각의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여 지역상권 통합 플랫폼과 연계한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고, 플랫폼과 연동되는 수수료 절감 통합결제 시스템과 데이터의 공유를 위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여 스마트 리조트 및 관광 상품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MaaS(Mobility as a Service) 서비스를 도입하여 교통 인프라와 정보, 결제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된다.

박춘식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명 리조트를 찾는 관광객을 홍천지역으로 유치하는 것은 물론 통합결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우리군 소상공인의 카드결제 수수료 부담을 없애는 등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