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백화점그룹, 소외 아동에 5년간 300억 지원

  • 기사입력 2018.07.23 17:20
현대백화점그룹이 올해에는 취약계층의 지원을 더욱 확대한다. 사진은 작년 7월 현대백화점그룹관계자들이 어린이,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방문해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우먼타임스 권민수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파랑새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계층 아동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5년간 총 300억 원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파랑새는 지난 2006년 설립된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의 슬로건인 ‘파랑새를 찾아 희망을 찾아’에서 차용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단순 경제적 지원 외에 건강한 성장, 재능 육성 및 개발, 의료 및 재활 등 지원 내용을 확대 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사회복지재단을 ‘컨트롤 타워’로 각 계열사별로 진행되던 사회공헌활동(CSR) 사업을 ‘아동복지사업’ 중심으로 재편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패션·식품·미디어 등 다양한 사업 영역을 갖춘 강점과 특성을 활용해 소외 계층 아동의 생활 전반에 대한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지금까지 연 20억 원 수준의 아동복지사업 규모를 3배 이상 늘려 오는 2022년까지 5년간 30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우선 올해 52억 원을 지원하고 향후 지원 규모를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특히 이번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해 아동복지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중복 지원을 피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그룹은 소방청 등 정부기관을 비롯해 홀트아동복지회, 푸르메 재단, 러브 에프엔씨 재단 등 아동 복지에 특화된 전문기관과 함께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기업이 소외아동과 청소년들을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사회적 가치 창출’의 마중물이 된다는 생각으로 지원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