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뜨거운 태양 아래서 두피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팁

  • 기사입력 2018.05.29 17:45
  • 최종수정 2018.06.11 18:10
사진 = freepik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연일 상승하는 기온에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두피에서 피지와 땀이 활발하게 생성되는데, 이러한 분비물이 깨끗이 제거되지 않으면 모공을 막게 되고 심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헤어 전문 브랜드 아모레프로페셔널은 뜨거운 태양에도 건강한 두피케어 노하우를 제안했다. 

◆Step 1. 클렌징
하루 동안 쌓인 노폐물이 모공을 막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선 매일 저녁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두피 또한 피부 세안처럼 외출 후엔 클렌징이 필요하다. 외부에서 달라붙은 유해 물질들과 피지 분비물들을 씻어주지 않으면 모공을 틀어막아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다. 

올바른 샴푸 선택법
두피 클렌징 단계 중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올바른 샴푸 선택이다. 피지분비가 특히 많은 지성 두피는 깔끔한 세정력은 물론, 두피의 온도도 내려줄 수 있는 청량감 있는 제품을,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건성두피는 보습력이 좋은 샴푸가 적당하다. 

사진 = freepik

샴푸 마사지법
샴푸 중 가벼운 지압만으로도 두피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두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모공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영양공급도 원활하게 해준다. 두피에 영양이 고루 전해져야 모발까지 케어가 되니 샴푸 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손가락 끝으로 두피 전체를 주물러 준다는 느낌으로 아래에서 위로 두피를 지압한다. 그 후 검지 끝으로 정수리를 살살 문질러 마무리 해주면 된다. 최근에는 샴푸 중 사용할 수 있는 두피 브러시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성 두피용 샴푸-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 스마트 샴푸 [쿨]’, 건성 두피용 샴푸-아윤채 ‘스칼프 리밸런싱 샴푸액 모이스트’, 헤어 마스크-아모스프로페셔널 ‘퍼펙트 리뉴 그린티 액티브 마스크’

◆Step 2. 집중 영양 공급
두피도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만큼 좋은 성분이 담긴 제품으로 꾸준한 영양공급을 해주면 좋다. 얼굴에 사용하듯이 두피에도 사용할 수 있는 헤어 마스크가 있다. 헤어 마스크는 두피에 활력을 불어 넣어, 두피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주고 모발은 윤기 나고 힘 있게 잡아주는 것이 장점이다. 이 외에도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는 모발에도 선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