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일절 기념 다양한 행사·이벤트 열려

  • 기사입력 2018.03.01 10:52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삼일절을 기념하기 위해 삼일절 당일 다양한 행사와 이벤드들이 진행한다.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은 제99주년 3.1절(삼일절)을 기념해 공식 기념식이 진행한다. 기념식에는 독립유공자 등이 참석하며, 이들은 시민들과 함께 독립문까지 행진을 벌인다.

서울시 보신각에서는 12시에 삼일절 기념 타종행사를 연다. 타종행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후손, 3.1운동 정신 계승활동과 국위선양 인물들이 참여해 종을 친다. 타종 행사에 앞서 보신각 앞에서는 ‘3.1절 합창단 공연’과 ‘태극기 물결 대행진’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서울시는 오후 2시 지하철 3호선 안국역 지하 4층에서 3.1 운동 99주년 기념 '독립운동 테마 안국역 탄생' 행사를 연다. '3.1운동 100주년 축제는 지금부터야'라는 주제로 열리며 관람객들이 독립운동가 가면을 착용한 채 만세 운동을 재현한다.
 
엔제리너스는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 배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일절을 단순히 공휴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닌 독립 운동가들의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간직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벤트는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택 순으로 ‘무궁화 뱃지’를 무료로 증정한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제99주년 3.1절을 맞아 역사적 의미를 함께 공감하고자 대한민국 국화인 무궁화를 아름다운 배지로 간직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 텀블러와 무궁화 카드를 3월 1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올해 선보이는 ‘2018 무궁화 텀블러’와 ‘2018 무궁화 카드’는 무궁화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홍단심계(붉은 중심부에 붉은 꽃잎)와 백단심계(붉은 중심부에 흰색 꽃잎)를 화사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텀블러의 용량은 355ml이며, 가격은 개당 1만7,000원이다. 수량은 총 9000여개로 1인당 1개씩만 선착순 구매할 수 있다. 텀블러 구매 시 기존의 '텀블러 음료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탐앤탐스는 삼일절을 맞이해 탐앤탐스 전국 매장의 듀얼포스를 통해 태극기를 게양한다. 또 탐앤탐스 공식 SNS 채널에서도 태극기를 게양해 온ㆍ오프라인에서 태극기 물결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스타그램 삼일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의 듀얼포스에 상영 중인 태극기를 촬영한 후 #탐탐삼일절 #탐탐태극기 #탐앤탐스 #탐스타그램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을 선정해 마이탐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일 탐앤탐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탐앤탐스는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제99주년 3.1절을 맞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애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태극기를 게양한다”며 “앞으로도 토종 브랜드의 자부심을 가지고 나라사랑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삼일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진짜 태극기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일절 당일 가오리 피딩 설명회가 진행될 때 진짜 태극기를 찾으면 아쿠아 담요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낮 12시와 오후 4시에 진행되며 8개의 태극기 중 진짜 태극기 하나를 찾으면 된다.

또한 메인수조에서 펼쳐지는 대형 태극기 퍼포먼스 촬영 후 개인 SNS에 해시태그(#아쿠아플라넷일산, #일산가볼만한곳)와 함께 업로드하면 밀랍인형 전시관인 ‘얼라이브 스타’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아쿠아리움 곳곳에 숨어있는 태극기를 찾아 개인 SNS에 해시태그(#아쿠아플라넷여수, #여수가볼만한곳)와 함께 업로드하면 1일 50명에게 기프트숍 상품을 제공한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3·1 운동을 기념해 ‘대한민국,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할인을 진행한다. 대상자는 국가 유공자 및 군인, 경찰, 소방관으로 동반 1인 이상 시 본인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가유공자증, 공무원증, 군 휴가증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현장 매표소에서 보여주면 된다.

아쿠아플라넷63은 삼일절에 진행되는 펭귄과 물범 생태설명회에서 수중 태극기 포토타임과 오후 2시와 4시에 기프트숍 앞에서 무료 태극기 페이스 페인팅을 진행한다. 4일까지 스탬프북을 완료하면 매일 선착순 15명에게 워터보틀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