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할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피부관리 비법은 ‘연어’

  • 기사입력 2016.12.12 15:04
▲ 연어 (사진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연어’가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뷰티 성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인터뷰를 통해 자기관리의 비법으로 ‘연어’를 소개하면서 겨울철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고민인 여성들이 연어에 주목하고 있다.

세계적인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는 볼륨감 넘치는 몸매의 소유자로도 유명한데, 최근에는 체중 감량에 성공하며 날씬한 모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녀가 밝힌 다이어트 성공비법은 바로 ‘연어와 케이퍼’로만 구성된 식단이었다.

연어는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 대표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며, 오메가3와 비타민D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스태미나 식품으로도 꼽힌다. 칼로리(100g당 161kcal)가 높지 않은데다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오메가3 지방산이다. 

오메가3는 지방 연소를 돕고 호르몬을 조절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소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연어에 함유된 칼슘과 비타민 D등은 골다공증 및 골절 예방에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를 하면서 건강을 해칠 염려도 없다.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의 아내인 빅토리아 베컴은 세 아이의 엄마이지만 철저한 자기관리로 20대못지 않은 피부와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로 연어를 꼽았다. 

그녀는 심각한 피부문제를 겪은 바 있는데 이때 전문의가 빅토리아 베컴에게 ‘매일 연어 먹기’를 조언했고, 이후 그녀는 지금까지 ‘하루 중 최소 한 번 이상 연어 먹기’를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어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동시에 수분효과가 높은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촉촉한 피부 유지와 여드름 방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세포점막을 튼튼하게 만드는 비타민 A와 E 성분도 많아 피부노화는 물론 각종 노화질환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 겨울철 피부관리에 제격인 식품이다.

이처럼 수분벽 강화와 뛰어난 보습효과 가진 연어는 화장품으로도 인기인데, 국내에서도 연어를 성분으로 한 화장품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왼쪽부터) 스위스킨 ‘샐몬 디엔 앰플’, BRTC ‘살몬 필렉스 볼륨 아이 크림’, 크리에이트스킨 ‘연어유 크림’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스위스킨은 피부과 시술로 유명한 ‘연어주사’의 주요 성분이 담은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위스킨 ‘샐몬 디엔 앰플’은 연어주사의 메인 성분으로 알려진 ‘폴리뉴클레오티드’를 함유해 피부의 재생능력을 활성화시키고, 노화로 인해 약해지고 늘어진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폴리뉴클레오티드 성분은 인체 적합성이 가장 높다고 알려진 연어 DNA 정제 물질로 피부 주름 및 탄력 개선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비타민E와 아스타크산틴 성분이 풍부한 연어알추출물 1,000PPM(parts per million, 100만분율) 함량으로 피부 탄력 및 피부결 개선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색소 변화 최소화를 돕는다.

BRTC는 연어알 성분과 연어오일을 함유한 ‘살몬 필렉스 볼륨 아이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정제수 대신 연어알 추출물이 55% 함유되어 있으며, 연어 캡슐이 크림에 담겨 제품 사용 시 캡슐이 터지면서 안에 담겨있던 유효성분들이 늘어진 눈가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준다. 

크리에이트스킨이 내놓은 ‘연어유 크림’은 알래스카산 연어에서 추출한 연어유성분이 함유된 미백, 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비타민 A, B와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오메가3-지방산,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된 연어유가 5,000 PPM 함유돼 피부를 보호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연어는 이미 인기 식재료나 화장품 원료로 각광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명 연예인들의 뷰티푸드로 소개되면서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