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장품업계, ‘男心’ 잡을 기능강화 제품 잇따라 출시

수분과 탄력 공급하는 고기능성 화장품 늘어…간편한 마스크팩 선호도 높아

  • 기사입력 2016.11.24 18:05
  • 최종수정 2016.11.28 13:12
▲ 가수 김희철이 시에로 코스메틱의 퓨리페어 마스크팩을 착용하고 인스타그램에 동영상을 올렸다.

[우먼타임스 홍미은 기자] 남자들의 화장품 사용이 일상화되고 피부 관리를 잘하는 남자 연예인들의 모습이 TV 예능프로그램과 SNS 등에 노출되면서, 그들이 사용하는 뷰티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화장품 업체들도 기능성을 강조한 화장품을 잇달아 출시해 ‘남심’ 잡기에 나섰다. 

‘1일 1팩’ 열풍으로 남자들 사이에도 마스크팩의 인기가 뜨겁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가격 대비 효과가 뛰어나 피부 관리를 귀찮아하는 남자들도 선호한다고. 시에로 코스메틱의 퓨리페어 마스크팩은 가수 김희철이 개인 SNS에 동영상을 올려 유명해졌다. 대나무 숯 등이 혼합된 검정색 시트를 사용해 피부 정화 효과에 도움을 주고, 수분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얼마 전 종영한 tvN 드라마 ‘더 케이 투’에서 지창욱과 JSS 대원들이 사용한 제품은 에이바이봄의 울트라 모이스처 마스크팩이다. 이 제품은 아이세럼, 브라이트닝 수딩크림, 아쿠아 마스크 팩 등 3가지의 제품을 1회 분량으로 구성한 3단계 마스크팩이다.

헤라 ‘옴므 엑스폴리에이팅 클렌징폼’은 한 번의 세안으로 미세먼지, 과잉 피지, 각질, 모공 속 노폐물까지 클렌징하는 데일리 딥 클렌징폼으로 부드러운 미세 스크럽 알갱이가 함유되어 각질 케어 효과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 디티알티의 블랙 파우더 ‘숯 유’(왼쪽)와 오딧세이의 ‘블루 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

아모레퍼시픽의 남자 스킨케어 브랜드 오딧세이의 ‘블루 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는 남자 피부를 위한 7가지 피부 활력 에너지를 한 병에 담아낸 고기능성 올인원 제품으로 피부가 거칠어지는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수분과 활력을 피부에 공급한다. 실제로 한 달 사용 시 수분부족, 피지과잉, 탄력저하가 눈에 띄게 개선되는 효과를 임상시험으로 입증했다.

리리코스 ‘옴므 마린 얼티밋 크림’은 풍부한 영양소를 지닌 클로렐라와 주름 개선에 탁월한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되어 세월의 흔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남성 피부에 젊음의 에너지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해양심층수 성분으로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남성 피부 본연의 활력을 회복시켜 준다.

라네즈 옴므 ‘듀얼 액션 아이 스틱’은 눈가의 잔주름과 어두운 다크서클을 한 번에 관리한다. 주름 완화 성분인 아데노신과 다크서클 커버 파우더를 함유해 눈가 고민을 해결해주며, 메탈 어플리케이터가 쿨링 효과로 지친 눈가에 리프레시 효과를 선사한다. 스틱 형태로 손에 묻어나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디티알티(DTRT)의 블랙 파우더 ‘숯 유’(SUIT YOU)는 눈썹은 물론 헤어, 수염에도 사용할 수 있는 남자용 블랙 컬러 파우더다. 동그란 스머징 ‘어플리케이터’ 브러쉬가 내장되어 사용이 미숙한 남자들도 쉽게 쓸 수 있다. 자연스러운 브라운 그레이 컬러로 눈썹, 헤어 라인 등에 톡톡 두드리면 된다.

▲ 라네즈 옴므 ‘듀얼 액션 아이 스틱’

아이오페 관계자는 “남성들은 유수분 밸런스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스킨케어 단계를 간소화함으로써 번들거림을 해결하고자 한다”며 “오히려 불균형해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클렌징 단계부터 꼼꼼하게 챙겨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네이처리퍼블릭이 남자 72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 남자들은 하루 평균 4가지 이상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화장품은 로션, 스킨, 폼 클렌저, 자외선 차단제 순이었는데 흥미로운 것은 데이트나 면접을 앞두면 깨끗한 인상을 주기 위해 BB크림이나 마스크 시트 사용이 늘어난다는 점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세계 화장품시장 보고서’(2014)에 따르면 한국 남자의 월 화장품 구매비용은 약 3만원으로 세계 1위를 기록했는데 2위인 덴마크의 4배다. 업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남자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조5000억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