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장품 브랜드숍의 디퓨저·캔들은 뭐가 다를까?

향기 제품 출시 잇따라, 쉽게 입문할 수 있는 대중적인 향이 대부분

  • 기사입력 2015.12.07 16:04
  • 최종수정 2015.12.07 16:11

[우먼타임스 최은혜 기자] 바쁜 일상 속의 힐링과 나만의 작은 사치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공간을 향기로 채우는 디퓨저와 캔들을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오픈서베이의 2015년 뷰티 트렌드 리포트(전국 거주 20~39세 여성 1000명 대상)에 따르면 응답자 중 54% 가량이 향초, 아로마 캔들을 사용 중이었으며 디퓨저 및 스프레이 타입 방향제 사용률은 각 33%, 32%로 나타났다. 특히 디퓨져는 30대 초반 직장인 및 35세 미만 주부의 사용률이 높았다. 또한 향초, 디퓨저를 사용하는 이유를 보면 가장 높은 답변이 탈취 효과였으며 기분전환, 아로마테라피 효과, 공간 데코레이션, 공간의 무드를 잡기 위해 순으로 나타났다.

이제는 화장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면서 전문숍뿐만 아니라 향기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숍도 늘어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숍의 향기제품은 누구나 좋아할만 향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향기와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문숍에 가지 않고도 향기제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365일 변화하는 제주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니스프리 퍼퓸드 디퓨저와 캔들은 이니스프리만의 특별한 향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1년 이상의 개발기간을 거쳐 출시됐다.

특히 제주사려니 숲길의 삼나무, 돌담 넘어 핀 한라봉, 제주 왕꽃벚길의 벚꽃 등 이니스프리만의 선사할 수 있는 제주 향을 담았고, 디퓨저에 새겨진 4자리 숫자는 향을 영감받은 날짜를 의미한다.

에뛰드하우스 러빙데이즈 퍼퓸드 디퓨저와 캔들은 ‘블루밍 러브’ 향과  ‘스윗 스파클링’, ‘쿨 슈가’향 등 ‘러빙데이즈 프래그런스’ 바디로션과 바디워시, 미스트 제품, 핸드크림과 동일한 향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됐다. 

침실, 욕실, 서재 등 익숙하고 일상적인 공간을 은은한 향기로 채워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향으로 구성했으며, 러빙데이즈 퍼퓸드 캔들은 소이 왁스와 향료만으로 처방된 안전한 향초로 더욱 깊고 풍부한 향을 표현해주며 코튼 심지를 사용해 연소 시 그을음을 최소화했다.

에뛰드하우스 측은  “디퓨저의 경우,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플로럴 향의 ‘블루밍 러브’ 향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디퓨저 라인을 선보인 네이처리퍼블릭은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에게 보다 대중적이고 거부감 없는 향으로 구성돼 있다"고 전했다.

캐나다의 캐필라노 숲과 뉴질랜드의 레드우드 숲 등 고귀한 대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숲의 향기를 그대로 담은 ‘포레스트 테라피 디퓨저’는 ‘자연으로의 여정’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향기로 표현하기 위해 유럽의 유명 향료 회사에서 다수의 명품 향수를 조향한 수석 조향사가 개발에 참여했다.

마치 숲 속에 있는 듯 마음의 안정과 편안함, 상쾌함을 선사하며 2종류의 향을 동시에 사용하는 향기 레이어링으로 더욱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최근 잇츠스킨은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부드러운 향과 마카롱 모양의 ‘마카롱 캔들’을 선보였으며, 어퓨는 도라에몽 홀리데이 에디션을 통해 은은한 향기의 소이 캔들인 ‘퍼퓸드 캔들’을 출시했다.

▲ 연말 선물용으로 좋은 향기는?

1.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퍼퓸드 디퓨저_ 한란 1220 : 깨끗한 물 소리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광을 빚어내는 한란에서 영감을 받아 향으로 표현했다. 파우더리 계열의 한란향은 은은한 강도로 보송보송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 연출을 위해 현관, 옷방, 화장실, 침실 사용을 추천한다.

이니스프리 퍼퓸드 디퓨저_ 삼나무 1015 : 어떤 장소라도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그린 시트러스 계열의 향.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며 밝고 활기찬 느낌. 집 안 거실이나 서재, 공부방 등에서 사용하면 좋다.

2. 에뛰드하우스

연말에는 디퓨저와 캔들 또는 디퓨저와 핸드크림을 박스에 담아 정성스럽게 선물할 것을 추천한다. 현재 에뛰드하우스는 온라인 프리런칭을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디퓨저, 캔들을 러빙데이즈 전용 기프트 박스에 담은 ‘러빙데이즈 퍼퓸드 디퓨저&캔들 세트’, 디퓨저와 핸드크림, 러빙데이즈 전용 기프트 박스로 구성된 ‘러빙데이즈 디퓨저&핸드크림 세트’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3. 네이처리퍼블릭

‘그린 네이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포레스트 테라피 디퓨저’로 구성된 스페셜 에디션.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따뜻함을 표현한 일러스트의 고급 케이스를 별도로 제작했다.

‘포레스트 테라피 디퓨저’ 그린샤워 - 그린 시트러스 계열로 캐나다 캐필라노 숲의 산뜻함을 담아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준다. 또한 겨울철 ‘리프레시 스파’와 ‘젠틀 브리즈’를 레이어링 해 사용하면 시원한 허브향을 부드러운 플로럴 향이 감싸 아늑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사진출처 =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